앤토니의 오디세이

구글 Analytics > 지도중첩 > 대한민국 접근 2단계로 빨라졌네요 본문

리뷰하기/구글

구글 Analytics > 지도중첩 > 대한민국 접근 2단계로 빨라졌네요

Antony 2007. 7. 25. 21:14

Google Analytics의 "지도중첩" 기능은 접속자의 위치를 지도로 표현해줍니다.
좋긴했는데 기존 한국 지도를 펼치기 위해 아래처럼 4단계 정도 클릭해서 들어가야 했었습니다. (제 기억에 분명 4단계로 기억합니다...)

ㅁ 기존 한국 접속 경로 :

  1. 아시아대륙 클릭
  2. 동남아(중국+한국+일본정도의 범위) 클릭
  3. 중국대륙(안에 한국이 끼어 있었음) 클릭
  4. 대한민국 클릭

오늘 Analytics 첫페이지의 지도 방문 밀도를 보니 첫페이지부터 남한 땅이 진한 색으로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페이지 Dashboard의 지도 중첩

아주 조그맣지만 마우스로 선택이 됩니다. "어라??" 클릭해보니 대한민국이 선택이 됩니다.
클릭해서 바로 들어갈 수는 없고  "리포트 보기"를 눌러 "지도 중첩" 메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지도에 바로 대한민국 선택가능

대한민국을 클릭하면 바로 상세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uth-Korea 2단계 접속


구글에서 어려운거 해준것도 아닌데 왠지 편하고 좋네요. ㅋㅋ

Daum 웹인사이드도 써봤습니다만 뜯어보니 아직은 구글 Analytics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다음 WebInside와 구글 Analytics를 비교해봐야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