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의 오디세이

구글 Analytics를 이용한 2년간 방문자 로그 분석 본문

리뷰하기/구글

구글 Analytics를 이용한 2년간 방문자 로그 분석

Antony 2009. 7. 1. 22:07
현재 제 블로그는 구글 광고인 Adsense와 로그 분석기인 Analytics가 아주 오래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두 모듈 모두 '06년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같이 붙여준 것 같네요.

'09년 상반기를 마감하면서 2년간 제 블로그의 성장율을 가늠해보고자 합니다. :)

구글 Analytics 리뷰는 사실 아래 포스팅한 1건 밖에 없네요. 많은 블로거들이 리뷰 및 설치 방법을 설명한 포스팅이 있을테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겠지요?

2007/07/25 - [리뷰/Google] - 구글 Analytics > 지도중첩 > 대한민국 접근 2단계로 빨라졌네요

* 참고 : 한국형 웹로그 분석기는 다음 인사이트, 블로그 광고는 다음 애드클릭스가 있습니다.


ㅁ 로그 분석 기간 : 2년 ('07년 7월~'09년 6월)

이 블로그는 일반적인 소재를 다루는 블로그로써 자주 올리지는 못하지만 공유할만한 이야기들을 간간히 올리고 있습니다. 특정 주제를 다루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지나가는 블로그인듯 합니다.

2년간 조금씩 증가되고 있습니다. 방문자가 대략 2배정도 증가했네요.


우선 월단위로 display했구요. 대략 초반 3~4,000 hits/月에서 지난달('09.6월)은 11,000 hits/月정도로 대략 2배가 넘게 증가했네요.

구글 Analytics가 각각의 항목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주지만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07.12月 : 아아팟터치 포스팅으로 방문자가 무척 많았음.
  • 그 후 조금씩 줄어들다가 블로그의 포스팅 숫자가 많아지면서 방문자수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

  • New Visits : 신규방문자는 92%정도 되네요. 아마 8%는 제가 아닐까 합니다. ㅋㅋ
  • Pages/Visits : 방문자당 1.43 pages인 것을 보니 관심있는 주제를 보고 금방 떠나시는 듯 합니다.
  • Avg. Time on Site : 52초...네~ 보고자 하는 내용만 보시고 가시는 군요. ^^


앞으로도 개인적인 관심거리를 간간히 올릴 예정입니다. 그냥 구글 Analytics를 사용하면서 2년간 결과를 공유하고자 싱거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

- 이 상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