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의 오디세이

[제네시스쿠페] 슈퍼럭스 LED 테일램프 장착 본문

리뷰하기/자동차

[제네시스쿠페] 슈퍼럭스 LED 테일램프 장착

Antony 2010. 1. 17. 23:55

구입한지 3주가 지났는데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연장(?)이 없었습니다.

벤치로 한번 해보려했는데 육각볼트가 돌아가지도 않더라구요. 게다가 트렁크 안쪽을 열어야 하는데 어두워서 보이지도 않고~

그래서!!!! 도구를 우선 준비했습니다. 후레쉬와 렌치!!!

LED 후레쉬


우선  어두운 곳을 밝혀주는 LED 후레쉬~ 육천원 조금 넘더라구요~

38피스 렌치


렌치를 준비했습니다. 육각볼트를 풀고 조이기 위해서인데요. 이것도 9천원인가?? 하튼 뒤지다가 싼걸루 샀습니다.

육각볼트가 생각보다 크더군요.


눈으로 봤을때 작은 육각볼트인줄 알았는데 재보니 중간 사이즈보다 넘더라구요. 대충 2인치정도 되나봅니다.

슈퍼럭스 LED 테일램프 도착


박스가 라면박스 2개정도 됩니다. 배송지를 회사로 했는데 생각보다 큰 사이즈를 보고 "집엔 못가져가겠구나~" 생각했죠. 그냥 회사에 두고 주말에 차를 가져와서 회사 주차장에서 트렁크에 넣었습니다.

보너스 상품


박스가 2개인데 꽤 무겁더라구요. 두개가 같이 붙어 있어서 아래박스가 무겁고 윗박스는 설치하는 도구 같은게 있다보다 했는데... 커피캔 한박스를 보내줬더라구요. ㅡㅡ;

가격이 30만원정도 하니 저정도 사은품으로 챙겨주나 봅니다. 예상치 않은 선물을 받아서 좋았어요.

슈퍼럭스 LED 후미등

박스는 크지만 내용물은 간단합니다. 테일램프 자체가 크기 때문에 보호용 스티로폼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 후미등과 2개의 저항용 기기가 있습니다. 후미등에 보면 2개 끼우는 곳이 있는데 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잘못 끼울일은 없구요. 그냥 맞춰서 끼우시면 됩니다.


트렁크를 열면 뜯어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화살표 끝자락에 손가락이 걸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걸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땡기면 아래와 같이 빠집니다. 참 쉽죠잉?

4개의 육각볼트를 풀면 테일램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4개의 육각볼트를 풀어야 합니다. 3개는 풀기 쉽지만 젤 윗부분의 육각볼트는 풀기 어렵습니다. 어두워서 보이지도 않아요. 게다가 풀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서 스패너 같은 것으로 풀려면 여러번 작업을 해야 합니다. 우선 타이트하게 잠긴 부분을 느슨하게 푼후에 손으로 슬슬 돌려서 푸시면 됩니다.

테일램프 분리한 모습


드디어 분리하였습니다. 헉헉~ 힘들어요~ ㅠ_ㅠ

좌측 오리지날 테일램프, 우측 슈퍼럭스 LED 테일램프


양쪽 비교샷입니다. 불은 잘 들어오네요~

깜빡이 켤때와 끌때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육각볼트 조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ㅡ_ㅡ;

확대샷~


자세히 보시면 LED들이 조밀조밀 붙어있는게 보이시죠? 밝고 이쁘네요. 빤짝이를 단 느낌입니다. 뭔가 밋밋한 느낌에서 세련된 느낌으로 확 바뀌었네요. 외관은 사실 루프스킨과 LED 후미등이였는데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대낮에 찍은 LED 후미 등






여튼 무사히 장착 완료했습니다. 공구로 뭔가 조이고 푸는거 자주 안했었는데 요샌 자주하게 되네요.

어떤가요? 이쁜가요?

- 끝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