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의 오디세이

[아이패스 블랙 프리즘 ITB-50] 소프트웨어 본문

리뷰하기/자동차

[아이패스 블랙 프리즘 ITB-50] 소프트웨어

Antony 2010. 11. 8. 23:50



아이패스 블랙 프리즘 ITB-50은 GPS가 없는 제품으로 S/W에는 지도를 표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당연한거지만~)


화면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화면과 우측에 파일명이 있습니다. 

이벤트 구간은 위와 같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는 BMP 또는 JPG로 저장이 가능하며 음성 증폭 기능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음성은 작게 녹음되는 경향이 있는데 음성 증폭으로 들으면 소리가 아주 잘 들리네요~


파일기록방식

1분단위로 파일이 생성되게 되어 있구요~

이벤트 (일정 범위 이상 충격이 발생하는 경우)는 별도 파일로 생성되지 않고 파일명 옆에 느낌표 아이폰이 표시됩니다. 
실제 원리는 파일명에서 유추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카드에 폴더는 "blackbox_0"과 "Event"로 나눠져 있고,


"Event"폴더에는 텍스트파일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즉, Event 동영상은 텍스트로 기록된다는 것인데요. 
이런 원리가 장단점이 있습니다.


위 화면은 로드메모리 블랙박스 S/W입니다. "EVT"라고 끝나는 파일이 이벤트 파일인데요. 보통 1분 기록하고 이벤트가 발생하면 20초 파일이 나눠 생성되는데 이렇게 기록되다 보니 파일명이 뒤죽박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Event가 자주 발생되는 경우 일반 플레이어로는 보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EVT로 저장될때 내장메모리에 별도로 기록되므로 SD카드가 문제를 일으킬경우에도 블랙박스에 내장되어 있는 2GB 메모리에 별도로 저장되므로 큰 문제 발생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왠만한 사고에도 전원이 끊어지거나 SD카드가 망가지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설정화면


화면은 보시면 아시겠지요?


음성녹음설정은 끄기, 크게, 작게가 있습니다. 저는 크게로 세팅해두었습니다.


충격감도입니다. 이 세팅으로 Event의 감도를 설정합니다. 어차피 위에 설명드린대로 텍스트 파일로 설정하는 것이므로 
충격이 언제 왔는지 보는 정도이니 1.0으로 세팅해도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화질 조정부분입니다. 고화질로 저장하고 있고 이 경우 1분에 11MB를 소모하며, 일반화질 15fps인 경우 2분에 14MB를 사용합니다.

4GB 메모리 기준으로 고화질의 경우 372분(6.2시간), 일반화질 15fps의 경우 630분(10.5시간)정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저조도 밝기 세팅입니다. 기본적으로 밝게 해두는게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계 속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