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의 오디세이

[독일] 하이델베르크 (1부) - 시내 전경 본문

여행하기/유럽

[독일] 하이델베르크 (1부) - 시내 전경

Antony 2007. 7. 17. 08:00
독일 하이델베르크 (1부) - 시내 전경 | 2007/07/17
독일 하이델베르크 (2부) - 하이델베르크성 | 2007/07/18

요번에도 출장이 있었습니다. 이번엔 SAP 본사인 Walldorf에 방문했습니다.
독일에 Walldorf가 두군데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근처에 있는 곳과 하이델베르크 남부에 있는 곳입니다.
첨엔 프랑크푸르트 근처일줄 알았는데 하이델베르크 근처에 있는 곳이더군요.

프랑크푸르트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하이델베르크는 독일에서 나름대로 가장 아름답고 유럽스러운 도시라고 합니다.
역시나 여행을 목적으로 간 곳이 아니므로 많은 시간을 보진 못했지만 하이델베르크 성에 잠깐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주와 독일 전통 증류수

위에 있는 놈은 독일 전통 증류수라고 합니다. 한국의 소주와 비슷한 녀석이더군요. 약간 차갑게 마셨는데 음... 참치집에서 참치눈과 함께 주는 술과 같이 미끄덩거리면서 소주처럼 술맛이 납니다. 알콜은 약 40도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랑프푸르트 근처 "강남" 한식 레스토랑

간단한 식사였기 때문에 음식에 대해 뭐라 할말은 없지만 맛있다...라고 할 정도는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이델베르크의 크라운 프라자 호텔

하이델베르크에서 그래도 괜찮은 호텔이라고 하더군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루 숙박료가 150유로 정도 되었던것 같습니다. 대충 18만원정도 되는건가요...비싸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동차길

전동차길입니다. 아래 다시 사진이 나옵니다....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전거 전용 도로

자전거 전용 도로라 하긴 좀 뭐한가요. 인도 위에 그려져 있습니다. 역시 사람들이 자전거를 많이 타더군요. 우리나라처럼 인도에 장애물도 없고 깔끔하기 때문에 자전거 탈만 하겠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백화점

해가 9시가 되어야 떨어지던데 대부분의 상점들은 오후 5시가 넘으면 문을 닫습니다. 그래도 호프집 같은 곳은 늦게 까지 했던것 같습니다. 시차가 7시간 나서였는지 저녁 9시가 되면 졸려서 죽습니다. ㅡ_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 시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동차

전동차입니다. 거의 2분간격으로 오고 가는것 같습니다. 타보진 못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리 위에서...

호텔에서 걸어서 10분정도 나오니 강가입니다. 마침 해가 떨어지는 시간이라 사진 찍기 좋더군요. 노을은 언제나 봐도 좋은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프집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 맥주집...ROSSI

근처에 있었던 호프집이였습니다. 300ml 한잔에 3유로 정도 했습니다. 그러니까 강남의 하우스맥주집과 비교해보면 적당한 가격이였습니다. (사실 강남이 비싼거겠지요...)
어떤 맥주는 막걸리처럼 쉰냄새가 났습니다. ㅋㅋ 아주 제대로된 찐한 맥주였었지요.

(계속...)

'여행하기 >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하이델베르크 (2부) - 하이델베르크성  (0) 2007.07.18
독일 SAP 본사에 갑니다...  (0) 2007.07.09
르부르 박물관  (0) 2007.01.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