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의 오디세이

[안전운전 전방카메라 모본 C2-170] 주행 테스트 본문

리뷰하기/자동차

[안전운전 전방카메라 모본 C2-170] 주행 테스트

Antony 2010. 4. 2. 22:24


이제 주행 테스트 동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제품 특성상 글과 사진의 리뷰보다는 작동영상이 가장 좋은 설명이라 생각이 들어, 동영상 찍으려 몇가지 장비까지 준비했었습니다. ㅡㅡ;;;

사실 동영상은 3개가 올라가겠지만 십 수차례 촬영한것 같습니다. 초점이 나가고, 위치가 틀어지고 이래저래 해서 제대로 건진건 몇개 없구요.

십 수차례 찍다보니 당연히 급가속, 급정지 등 여러번해서 기름값 많이 나왔습니다. ㅡ_ㅡ;;;

우선 이 기기의 작동방식의 동영상은 유투브 영상을 참조하세요.

이런 식으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을 확인하여 신호를 보냅니다.



첫번째 찍은 영상입니다. 촛점이 인디케이터에 맺히지 않고 전방으로 되어버렸네요.

차선이탈이 주로 나오구요. 1분 30초경부터 오토바이가 나오는데요. 차량은 인식하나 오토바이는 인식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제가 음악을 일부러 크게 틀어놨습니다. 이유는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신호가 잘 들리는지 테스트하려 했거든요.

그런데 아무리 시끄러운 음악이 나온다해도 신호소리는 고음으로 귀에 팍팍 꽃힙니다.




야간주행시 작동하는 것입니다. 이 영상 역시 거치대에 놓고 찍다보니 위치가 좋진 않네요.

이번에도 당연히 음악은 크게~ 틀어놓고 운전하였습니다. 이번 동영상은 거리가 좀 보이지요?

30초경 전방 트럭이 나타날때 0.6초 안으로 들어오면 빨간색 표시가 납니다.

빨간색 표시는 세팅에 관계없이 "0.6초" 내로 들어가면 빨간색으로 자동차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1분 10초경 띵~ 소리가 나는 것은 제가 "1.4초"로 세팅해놓다보니 소리가 자주 나더라구요.

안전거리를 "0.8초"로 해두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야간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단, 아주 어두운 거리가 아니였으므로 정확한 테스트는 아니라고 할수 있겠네요.

3:14초부근 차선 이탈 경보가 나옵니다. 깜빡이를 켜면 당연히 소리가 안납니다.





다시 주간 주행입니다. ㅡ_ㅡ;;;

역시 노래는 일부러 크게!!!! 틀어놨어용~ (원래 저렇게 크게 안틀어요~)

20~40초까지 양쪽 차선이탈 테스트 했습니다.

1:10초경 터널안에서 차선 이탈 테스트했으나 역시 잘 됩니다.

1:20초경 전방 차량과 거리도 정상적으로 신호를 보내줍니다. 이 동영상을 찍을때는 "0.8"초에 "띵~"하는 소리가 나도록 세팅해놨어요.

2:20초경 전방 차선이 인식되면 자동차 아이콘이 뜨구요. 거리가 가까워지니 빨간색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전방충돌예상시간이 잘 안보이시면 운전석 유리창에 반사된 시간을 보세요. ㅡㅂㅡ;;;

4:30초경 차선이탈 테스트했구요~

7:30초경 버스도 잘 인식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여튼 제품덕분에 좀 과하게~ 운전하긴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