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의 오디세이
[혼다 PCX] 구동계 HPM → 순정화 작업 본문
HPM 구동계와 시모타 필터를 끼우고 있는 제 피돌이~
장점은 속도증가 및 반응력 향상~ 단점은 연비하락입니다.
근데 속도증가라 해봐야 10~20km, 즉, 110~120km인데... F800R은 200도 나가주는데 PCX로 뭐하러 속도를 올리겠습니까? 게다가 기존 튜닝머플러인 요시무라 머플러를 판매하고 순정화한다음엔 속도도 안나고 연비만 안좋아지는 그런 느낌이였거든요~
요시무라 머플러는 정말... 소리가 너무 커서 팔아버렸습니다. ㅡ_ㅡ;;;
여튼, 순정화 하고 연비중심 세팅으로 다시 변경했습니다.
강동에 있는 혼다코리아로 갔습니다. 처음 방문했는데 사장님께서 박카스도 주시고~ 친절하십니다.
문제는 이곳이 9월 오픈했는데 10월말까지 한대도 바이크를 못팔았다고... 곧 접을까 심각히 고민중이시라네요. ㄷㄷㄷ
리프트에 올리고~
순정으로 작업했습니다. 사장님께서 공임을 정말... 거의 안받으시네요. ㅠ_ㅠ
공임비 드리면서 왠지 미안했다는....
순정화 후 운전해보니 엑셀레이터 반응이 저 RPM부터 걸려 들어오네요. HPM 신형 세팅후 (10월초) 엑셀레이터 세팅이 고 RPM이라 초반 당기면 반응이 별로 없는 느낌(?)이였는데 순정으로 다시 돌아오니 좋습니다.
장점은 속도증가 및 반응력 향상~ 단점은 연비하락입니다.
근데 속도증가라 해봐야 10~20km, 즉, 110~120km인데... F800R은 200도 나가주는데 PCX로 뭐하러 속도를 올리겠습니까? 게다가 기존 튜닝머플러인 요시무라 머플러를 판매하고 순정화한다음엔 속도도 안나고 연비만 안좋아지는 그런 느낌이였거든요~
예전 끼워져있던 요시무라 머플러~
요시무라 머플러는 정말... 소리가 너무 커서 팔아버렸습니다. ㅡ_ㅡ;;;
여튼, 순정화 하고 연비중심 세팅으로 다시 변경했습니다.
강동에 있는 혼다코리아로 갔습니다. 처음 방문했는데 사장님께서 박카스도 주시고~ 친절하십니다.
문제는 이곳이 9월 오픈했는데 10월말까지 한대도 바이크를 못팔았다고... 곧 접을까 심각히 고민중이시라네요. ㄷㄷㄷ
리프트에 올리고~
구동계를 분리합니다.
순정으로 작업했습니다. 사장님께서 공임을 정말... 거의 안받으시네요. ㅠ_ㅠ
공임비 드리면서 왠지 미안했다는....
순정화 후 운전해보니 엑셀레이터 반응이 저 RPM부터 걸려 들어오네요. HPM 신형 세팅후 (10월초) 엑셀레이터 세팅이 고 RPM이라 초반 당기면 반응이 별로 없는 느낌(?)이였는데 순정으로 다시 돌아오니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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